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알림마당

  • 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선진농업기술로
세계 농업의 선두에
앞서 나가겠습니다.

  • 제목[파프리카] 피부에 좋은 파프리카에 대한 궁금증
  • 등록일2014-01-02 조회 4609
피부에 좋은 파프리카에 대한 궁금증 
수출효자식품인 파프리카
파프리카는우리 농산물 중에서 돼지고기 다음으로  수출을 많이 하는 품목이라고 한다.
파프리카 수출액이 영화 수출액수보다 많다는 보도가 있을 정도로 지난 2년간 국내산 이것 수출누계 액은 1억 2900만 달러로 영화 수출액 1억 400만 달러보다 많다고 한다.

헝가리 대표 요리 굴라시 주재료인 파프리카
헝가리 대표요리인 굴라시는 비프스튜인데, 유럽 각지에서는 고기요리, 야채요리, 오믈렛, 제과용 등에 파프리카가 널리 쓰이고 있다.

제시카알바가 즐겨먹는 파프리카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으로 알려진 제시카 알바! 그녀의 식단이 공개되었는데, 그녀가 즐겨 먹는 식품이 바로 파프리카라고 한다.가족 전체가 비만 체질이라 그녀는 12살 때부터 직접 먹을 음식을 조리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파프리카는 수분이 많아서 쉽게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만점으라고 한다.

기름 넣은 프라이팬에 익혀 먹으면 좋은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생으로 먹는 것부터 익히는 것까지 아주 다양한 조리법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지만, 특히, 프라이팬에 기름을넣고 살짝 익혀 먹는 것이 좋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 세포 재생에 효과적인 비타민A와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비타민C가 필요한데, 파프리카를 기름에 살짝 익혀먹으면 비타민A의 훕수를 높일 수 있다.


파프리카가 피부에 어떻게 좋을까?
파프리카는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대표적 영양성분인 비타민A와 비타민C가 고루 들어있는 식품! 그 중! 비타민A는 노화 시 나타나는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파과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갖고 있는데... 만약, 비타민A가 부족하게 되면 피부의 점약 분비가 줄여,각질이 많아지고 피부가 거칠어져 건성피부가 되기 쉽다.그록 파프리카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특히 피부를 하얗고 깨끗하게 만들어 주며 피부의 타력성과 수분을 유지시켜 피부미영에 없어서는안될 중요한 성분이다.
20~30대 성인 여성의 하루 귄장섭취량은 비타민A가 650레티놀당량 비타민C가 100mg인데, 파프리카에 들어있는 비타민A의 양은 오이의 30~50배에 해당 하는양이고 비타민C의 경우도 오이나 토마토의15배에 달할 정도로 풍부한 양이 함유되어 있어서, 파프리카 한 개면 하루 필요한 비타민A와C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출처:KBS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전글
[파프리카] 파프리카의 좋은점
다음글
[파프리카] 건망증 극복을 위해 꼭 먹어야..